베스트 글

단독] 2년 만에 tvN 월화 최저..`반의반` 결국 12회로 조기종영

글쓴이: Persona_  |  등록일: 04.08.2020 09:46:26  |  조회수: 206
8일 연예계 관계자는 스포츠조선에 "tvN 월화드라마 '반의반'(이숙연 극본, 이상엽 연출)이 12회로 조기종영된다"고 밝혔다. 당초 16부작으로 기획됐지만, 연일 자체 최저 시청률을 기록해 이 여파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7일 방송된 '반의반' 6회는 결국 1.2%(닐슨코리아, 유료가구 전국기준)를 기록하며 자체 최저 시청률을 기록했다.

정해인, 채수빈, 이하나, 김성규 등이 등장하고 있는 '반의반'은 초반 로맨스 드라마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지만, 과하게 등장하는 첫사랑 스토리 등으로 인해 주인공들에 대한 감정이입이 방해를 받는다는 평을 받으며 하락세를 면치 못했다. 2.4%로 시작했던 시청률은 현재까지 1.2%로 반토막이 난 상태다. 특히 전작이 기록했던 '방법'의 최종회 시청률인 6.7%에도 한참을 미치지 못해 비판받았다.

'반의반'은 심지어 2018년 6월 18일 '어바웃타임'이 기록했던 0.8% 이후 2년 만에 tvN 월화드라마 최저 수치를 기록하며 자존심을 구긴 상태다. 이에 '반의반' 측은 배우들에게 "12부작으로 드라마를 종료하게 됐다"는 이야기를 이미 전달했다. CJ ENM은 "속도감 있는 전개를 위한 선택"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