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글

과거 티켓 받은 것을 몰랐던 상태로 한국 귀국 후 면허 재발급 관련 질문

글쓴이: Jungdk  |  등록일: 08.20.2019 18:08:34  |  조회수: 651
4년전에 한국으로 귀국하여 군대를 갔다 온 뒤 얼마 전에 복학하려 돌아 온 유학생입니다.

따라서 저는 전역 후 현재 여권, 비자, I-20 모두 새롭게 발급 받은 상태입니다.

일단 오자마자 운전면허를 갱신하려고 했습니다.

다행히 당시 쓰던 면허를 갖고 있었기에 그 면허를 갖고 DMV에 가려고 했습니다.

그전에 앞서, 당시 급작스럽게 귀국하게 되어 혹시나 문제는 없었을까 싶어 만료된 기존 면허로 티켓 조회를 해보니까 당시 받았던 티켓이 있었습니다. 

아마 우편으로 왔었던 것 같은데 당시 시기가 귀국 시기랑 겹치고 이것 저것 정리하다보니 확인이 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현재 약 3년 11개월 가량이 지난 티켓이라 현재 벌금 혹은 트레픽 스쿨 등 조치가 불가능한 상황인 것 같습니다.

이 상태로 DMV 면허 갱신을 하는 것이 좋지 않아 보이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DISCLAIMER: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IamOriginalJerseyBoy  26일 전  

    어떻게하긴요?
    운전면허는 벌금을 내지 않았기 때문에 suspended 상태일거에요.
    그러니 우선 DMV 에가서 물어보면 어떻게 하라고 알려줄거에요. 
    재수가 좋으면 거기 컴퓨터가 기억상실해서 그냥 renew 해 줄수도 있고.
    하여간 DMV 에 가세요.

  • yooops  26일 전  

    각 주마다 규정이 다릅니다. 질문을 하실땐 좀더 자세히 하셔야겠네요. 참고로, CA 는 5년마다 본인 생일날 면허증이 만기가 됩니다. 만기된날짜부터 60일안에는 다시 renew 할수 있습니다. 만기된날짜부터 3년이 지나면 첨부터 다시 필기 실기 보셔야 합니다. Outstanding unpaid ticket 이 있으면, 벌금 plus 각종 fee 를 내셔야 renew 할수 있습니다. 운이 좋았는지 모르지만 ticket 이 해결되지 않았으면 본인 앞으로 FTA (Failure to Appear) 기록이 있는데, 다음에 어떤이유로던 경찰한태 잡혀 조사받으면 채포영장 (Warrant for Arrest) 이 나와있을겁니다. 당분간 숨만쉬고 다니는게 낳겠습니다. 잴먼저 법원으로 가셔서 Traffic Court Clerk 찾아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