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글

반려견이라는 말의 뜻

글쓴이: cocona  |  등록일: 07.12.2019 14:56:04  |  조회수: 377
그들을 우리의
평생 동반자라는 뜻으로
반려견이라고 하면 어떨까요?
저는 소리에는 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이름을 부르면 부를수록 그 이름은 소리를 내는 사람의 머릿속에 깊게 남게 됩니다. 요즘 방송에서도 가끔 개를 말할 때 ‘애완견’이라고 합니다. 애완견이라고 하면, 가지고 노는 개를 말합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애완견’이라는 말을 할 때마다 우리는 개를 가지고 노는 정도로 인식하게 됩니다.

애완견이라고 부르는 동시에 강아지를 가지고 노는 사람이 생기고, 강아지는 장난감으로 전락해버립니다. 그들은 오래전부터 우리 사람의 친구였고, 동반자였습니다. 이제는 그들을 우리의 평생 동반자라는 뜻의 반려견이라고 불러주면 어떨까요?

노벨상을 수상한 오스트리아의 동물학자 로렌츠(Konrad Zacharias Lorenz, 1903~1989) 탄생 80주년을 기념하는 심포지엄에서 평생을 함께하는 동물이라는 뜻으로 반려동물이라는 이름을 붙이게 되었다고 합니다. 어떻게 부르든 그들은 오랫동안 우리의 친구였고 앞으로도 친구로 남겠지만, 사람들이 사랑하는 이에게 정성스럽게 이름을 짓고 불러주고 싶어 하듯이 이제부터는 그들을 친구이며 동반자라고 말해주면 어떨까요?
DISCLAIMER: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