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車구독 서비스 "기아플렉스" 리뉴얼…카니발 등 추가

[기아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기아차[000270]는 자동차 구독서비스인 '기아플렉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기아플렉스는 차량 임대 보증금이나 차량 보유에 따른 각종 세금 부담 없이 월 구독료를 납부하고 차량을 이용하는 기아차의 구독형 서비스로, 작년 6월 출시해 누적 구독 이용자 430명을 확보했다.

기아차는 기존 대상 차량(K9, 스팅어, 모하비, 니로·쏘울 전기차)에 4세대 카니발과 스팅어 마이스터, 쏘렌토 하이브리드 등 3개 차종을 추가하고, 기존에는 서울 한정이었던 서비스 지역을 부산으로 확대해 운영한다. 부산 지역은 K9 차량을 시작으로 향후 수요에 따라 차종을 확대할 계획이다.

 

프리미엄 방문 세차 '인스타워시' 이용 할인권과 주말 번화가에서 발렛 주차를 이용할 수 있는 '잇차' 할인권도 준다.

 

특히 기아차가 작년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던 자율주행·모빌리티 스타트업 포티투닷(42dot)의 차량 호출·공유·구독 통합 서비스 플랫폼인 유모스(UMOS)를 적용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다음달 31일까지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커피 쿠폰과 구독료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부가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상품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