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北전문가 "북한의 외교적 관여는 핵…
2015년 7월 방한한 시드니 사일러 당시 국무부 북핵 특사 시드니 사일러 미국 국가정보국(DNI) 산하 국가정보위원회(NIC) 북한 담당관은 22일(현지시간) 북한이 외교를 핵 전략을 실현할 전술로 이용해 왔다는 취지로 지적하며 핵 개발이라는 북한의 근본적 …
-
브라질 삼림 화재 극성브라질 소방대원들이 삼림 화제 현장에서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다. [브라질 마투 그로수주 정부]브라질에서 아마존 열대우림을 비롯한 삼림 파괴가 극성을 부리고 있으나 환경 관련 정부 예산은 2000년 이후 최저 수준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
-
런던 2층 버스와 사회적 거리두기 강조 입간판 영국에서 처음 확인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가 전파력이 더 강할 뿐 아니라 더 높은 치명률로 이어질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22일(현지시간) 영국 BBC 방송, 스카이 뉴스에 따르면 보리스 …
-
신설 대형 코로나19 백신 접종센터 찾은 존슨 영국 총리보리스 존슨(가운데) 영국 총리가 11일(현지시간) 런던 남서부 브리스틀의 애슈턴 게이트 스타디움에 최근 설치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센터에서 첫 접종자 캐롤라인 쿡(왼쪽)이 주사를 맞…
-
지난 12일 덴마크 코펜하겐의 한 거리. [Emil Helms Ritzau Scanpix/via REUTERS=연합뉴스 자료사진. 제3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덴마크에서 영국에서 처음 발견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인 B117 감염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로이…
-
영국 도버항에서 통관 절차 등을 위해 대기 중인 대형 화물트럭들 영국인 루이사 월터스(52) 씨는 최근 파리에 기반을 둔 의류 브랜드인 산드로(Sandro)의 온라인 사이트에서 제품 2개를 주문했다. 제품 가격은 240파운드(약 36만원)였다. 월터스씨는 그러나 택배업체인 DPD…
-
알파벳의 자회사 룬이 성층권에 기지국을 띄우기 위해 제작한 풍선 지상에 기지국을 건설하는 대신 하늘에 기구를 띄워 인터넷 연결망을 구축하겠다는 구글의 실험이 실패로 끝났다. 뉴욕타임스(NYT)는 22일(현지시간)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이 자회사인 인터넷 통신업체…
-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의 창업자인 일론 머스크가 21일(현지시간) 이산화탄소 포집 기술 개발에 1억달러(약 1천100억원)의 상금을 약속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머스크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최상의 탄소 포…
-
스피팅 코브라 '헤마차투스 하이마차투스'(Hemachatus haemachatus)[The Trustees of the Natural History Museum, London and Callum Mair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독사의 독은 대개 사냥감을 죽이거나 마비시켜 잡아먹는 데 이용된다. 하지만 독니에서 독을 물총처럼 쏘는 '스피팅'(spitting) 코브…
-
정교회 주현절 맞아 얼음물에 입욕하는 푸틴 러시아 대통령 독일에서 귀국 직후 체포된 러시아 야권 운동가 알렉세이 나발니가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에 관한 의혹을 잇달아 제기했다. 21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나발니는 일부 매체가 푸틴이 내연녀와의 사…
-
러시아의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PG)[장현경 제작] 사진합성·일러스트 헝가리 의약품 당국이 러시아가 만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승인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현지 매체 index.hu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당국이 관련 …
-
화재가 발생한 인도 세룸 인스티튜트 신축 공장. 세계 최대 백신 제조회사인 인도 세룸 인스티튜트(SII)의 공장에서 21일(현지시간) 화재가 발생, 5명 이상이 사망했다고 NDTV 등 인도 언론과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화재는 서부 마하라슈트라주 푸네의 S…
-
미국 일리노이주의 신규 주택 건설 현장 주택시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속에서도 기록적인 호황을 타고 있다. 미 상무부는 지난해 12월 신규주택 착공 건수가 전달보다 5.8% 급증한 167만건(연율 환산)으로 집계됐다고 21일(현지시간) 밝혔다. …
-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의 자살폭탄 테러 현장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에서 연쇄 자살 폭탄 테러로 140여 명이 사상했다. AP, 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21일(현지시간) 바그다드 중심부의 밥 알샤르키 지역에서 연쇄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해 최소 32명이 숨지고 110명이 부…
-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ECB) 총재유럽중앙은행(ECB)이 21일(현지시간) 기준금리를 0%로 동결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채권 매입규모도 유지하기로 했다. ECB는 이날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통화정책회의에서 기준금리를 현행 0%로 …
-
SJ182편 잔해·유류품 돌아보는 조코위 대통령인도네시아 스리위자야항공 국내선 여객기가 자카르타 앞바다에 추락한 지 12일 만에 수색 작업이 종료됐다. 당국은 탑승객 62명 가운데 43명의 시신을 일부라도 확인했으나, 기장과 부기장을 포함해 19명의 시신은 확인하지 못…
-
코로나19 검사하는 포르투갈 의료진[EPA=연합뉴스. DB 및 재판매 금지] 포르투갈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나날이 확산해 관계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봉쇄령에도 역대 가장 많은 신규 확진자와 사망자가 쏟아지고, 대통령뿐만 아니라 부처 장관들까…
-
일본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발생 추이. [출처=JX통신, 스마트뉴스 포털]일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누계로 35만 명을 넘어섰다. NHK방송에 따르면 21일 일본 전역에서 새롭게 확인된 감염자는 도쿄 1천471명을 포함해 5천642명(오후 6시 기준)으로 …
-
인도 뭄바이의 증권거래소 내 황소상 모습 인도 대표 주가지수인 뭄바이 증시 센섹스(SENSEX) 지수가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 등으로 장중 5만 선을 처음으로 돌파했다. 센섹스 지수는 현지 시간 21일 오후 장중 한때 50,184까지 치솟았다. 센섹스 지수가 5만 선을 넘은 것…
-
구글 로고[AFP=연합뉴스 자료사진. DB 및 재판매 금지] 세계 최대 검색엔진 구글이 프랑스 신문사들과 수개월 동안 벌여오던 저작권료 지급 협상에 종점을 찍었다. 프랑스 신문협회 APIG는 21일(현지시간) 발표한 성명에서 구글이 인터넷 검색 결과에 뉴스 콘텐츠를 포함…